Game Info

페이커의 전성기는 언제인가요?.txt

어썸 2023. 11. 22. 14:11
우리 삶은 유한해…집착하는 것은 시간 낭비


“과거에 저는 ‘이제 나보다 잘하는 선수가 없다, 분명히 내가 최고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게임을 했어요. 전성기를 따지자면…. 우승을 많이 했을 때. 아마 그때가 전성기가 아니었나 생각해요. 최근 굉장히 많은 선수가 발전했고 잘하는 선수들도 무척 많죠. 지금이 전성기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상황이 많이 다르고….”

그러나 곧바로 덧붙였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저는 충분히 잘하고 있습니다.”


“이제 아무렇지 않아요. 당연히 전성기가 있으면 끝나는 것도 당연하고요. 우리 삶은 유한하잖아요. 그 과정에서 무언가에 집착하다 보면 그것만큼 시간 낭비가 없다고 생각해요. 이런 과정 속에서도 많이 배우고 있어 충분히 만족스러워요. 물론 저도 조금씩 끝을 생각하죠. 그래도 게임을 하고 있는 지금, 여전히 전 게임에만 집중합니다.”

https://n.news.naver.com/sports/esports/article/056/0011606994

“페이커의 전성기는 언제인가요?”

KBS와 인터뷰하는 이상혁(페이커)■ “페이커의 전성기는 언제인가요?”“지나갔을까요. 혹은 여전히 오지 않았을까요?”지난 8월 말, 이상혁(페이커)에게 물었습니다. 한동안 생각에 빠졌던 이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