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uide

[우마무스메] 초반 육성 캐릭터 스킬 선택 미세팁

어썸 2022. 6. 23. 22:06

이번에 국내 for kakao로 정식 출시하게 되면서 주변 지인들에게 문의를 많이 받고 있던터에 계속 반복해서 얘기하고 있는 부분들을 두서 없이 써내려가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말 중 하나인 '사쿠라 바쿠신오'로 설명을 해봅니다. 사쿠라는 육성 난이도도 낮아서 초반에 추천 드리는 캐릭터임.

스피드에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음

일단 육성할 때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등을 선택해야하는데 사쿠라 바쿠신오는 능력치가 단거리 특화라는 것을 능력 정보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단거리 캐릭터는 단거리, 다트, 마일 등을 달리게 되죠.

지금 스크린샷을 보면 우측 상단에 3명의 서포트 카드 캐릭터들과 우정 포인트를 쌓을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상태인거죠. 원래 올리려고 했던 스피드에 우정 포인트 올릴 수 있는 친구가 3명 또 비코 페가수스에게서는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스피드 훈련 후 느낌표가 있었기 때문에 비코 페가수스에게서 스킬 '작전 준비'를 배우게 됩니다.

비코 페가수스 카드 R등급 이지만 SSR도 배울 수 있는 스킬은 같죠. 틀린건 얻을 수 있는 포인트와 추가 효과들이 틀립니다. 어떤 효과가 더 추가되는지는 카드를 참고.

일단 초반에 단거리 캐릭터를 키우기에 적당한 카드가 없어서 R등급의 비코 페가수스 카드를 붙여서 키워도 스킬은 똑같이 배울 수 있으니 적당히 성장은 잘해서 엔딩까지 무난하게 갑니다. 문제는 PVP 모드에 가서 등급이 낮기 때문에 벅찰뿐 스토리 보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그런 혜자스러운 게임 말딸입니다.

암튼 여기서 비코 페가수스의 카드를 보면

작전준비 <단거리> 코스 특화 스킬입니다. 이런 스킬들이 효율이 좋죠. 범용 스킬들은 여러번 중첩으로 올려야하는 경우가 많음.
비코 페가수스는 단거리 특화, 마일 특화 등의 스킬을 소지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카드에 있는 스킬들을 먼저 분석한 후 카드를 골라서 키우고자하는 캐릭터의 특성에 강화시키는 느낌으로 붙여서 육성하면 됩니다. 저는 사쿠라가 단거리, 마일을 달리기 때문에 비코 페가수스을 붙였네요. 일섭에는 SSR비코 페가수스이 초반에 뽑혀서 편하게 키웠지만 이번 한섭은 뭔가 똥망 가챠라 그냥 스토리만 보면서 진행할 생각입니다. 전 일섭에서 1년 동안 놀았더니 이제 PVP는 지쳤어요 ㅎㅎ

지금 레벨3인 스킬들은 포인트 소비 가격이 저렴해서 배우기 좋은 상태.

그리고 타이키 샤토루도 마일관련 스킬이 많아서 타이키 샤토루도 붙여서 키우는데 지금 처럼 느낌표가 중첩으로 잘 떠서 초반에 '기어 시프트'라는 스킬이 레벨3이 됩니다. 이 레벨이 오르면 스킬을 배울 때 스킬 포인트 가격(?)이 싸집니다. 그래서 여러번 띄워서 싸게 만든 후 배우는게 좋죠. 전 보통 레벨3에 많이 배우는편.

대회 제목 옆 [ i ]버튼을 누르면 나옵니다.

그리고 내가 고른 캐릭터가 어떤 코스를 미리 달리는지 보고 육성 방침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는 법은 우측 상단에 [상세]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달리게 될 코스 정보를 볼 수가 있죠.

그러면 코스가 단거리인지 마일인지 거리도 나오고 한신, 교토 같은 지역도 나오고 합니다. 후반부에 단거리, 마일이니 이 2가지 코스에 집중해서 육성하면 되겠네요. 스킬 중에 한신이나 교토 지역에 가면 능력이 오르는 스킬도 있으니 디테일하게 키우실 거면 이런것도 배워두면 좋음. 그리고 코스가 시계방향으로 도는 코스인지 반시계방향으로 도는 코스인지에 따라 특화되는 스킬도 있음. 일본어는 좌, 우 한자로 표시되면 스킬도 그렇게 같이 표시되어서 보기 편했는데 한국은 지금 보니까 '우'면 시계방향? '좌'면 반시계방향? 이런 느낌인 것 같네요.

(혹시나 틀리면 댓글 달아주세용~)


그리고 저는 주로 일본 유저들이 육성 결과표를 올리는 게시판이 있는데 이곳을 참고 많이 했었습니다.

이게 트렌드는 있는데 딱 정해진 조합법은 없는 게임이라 (육성 중간에 발생하는 이벤트 랜덤성이 큼. 그렇게 반복 플레이를 잘 유도함)

예를 들어

육성할 대 사용했던 카드들과 계승 캐릭터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전적 왼쪽은 29전 29승 ㅎㄷㄷ SR카드가 없더라도 같은 캐릭터의 R카드로 도전해 보는걸 먼저 추천드려봅니다.

 

일본은 A랭크를 넘어 이젠 U까지 넘어갔죠 ㅎㅎ
같은 캐릭터라도 다양한 조합으로 무궁무진하게 키울 수 있는게 말딸의 매력
프렌드 카드들은 다들 키타산 블랙이나 파인모션을 주로 빌려옵니다.

마지막에 육성이 끝나면 이렇게 육성에 들어갔던 요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공유할 수 있죠. 이걸 보면 전 도움이 많이 되어서 최대한 비슷한 카드들을 끼고 육성을 돌려봤었네요. 그렇게 1년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ㅎㅎ

뭐 요즘은 유튜브에 기초 설명이 잘 되어있으니 그걸 보는게 좋기는하죠. 제 글은 그냥 지나가던 라떼글 하나 본다는 느낌으로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부분이 있으면 좋겠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